의견제출통지서 대응

Response to Rejection

의견제출통지서 대응

Response to Rejection

직접 진행한 상표출원에 대해 의견제출통지서가 발행되었나요?

상표 출원은 심사를 거쳐 바로 등록결정이 되기도 하나, 심사 과정에서 거절이유가 발견된 경우 심사관은 바로 거절 결정을 내리지 않고 의견제출통지서를 발송하여

출원인에게 거절이유에 대해 다툴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됩니다. 


대리인 선임 없이 직접 진행한 상표 출원에 대해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으셨나요?

다음의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STEP 1

제출기일을 확인하세요.

의견제출통지서 좌측 상단의 제출기일을 확인하세요.

의견제출통지서 발송일부터 2개월의 기간 내에 의견제출통지서에 대한 답변을 특허청에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기간은 1개월씩 총 4회에 거처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 기일 이내에 제출하지 못했을 경우에도 그 기간의 만료일부터 2개월 내에 상표에 관한 절차를 계속 진행할 것을 신청하고 거절이유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STEP 2

거절 이유를 확인하세요.

제출 기일을 확인하셨다면 어떤 이유로 의견제출통지서가 발행되게 되었는지 거절이유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거절이유 3가지와 그 대응방법에 대해 확인해 주세요.

출원 시 지정한 상품명이 특허청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 심사관은 지정상품의 보정을 명하게 됩니다. 

지정상품 불분명의 거절이유는 간단한 보정서를 통해 극복 가능합니다. 심사관이 제안한 물품명으로 변경하거나 해당 상품명을 아예 삭제함으로써 등록될 수 있습니다. 거절이유에 대한 대응방법이 간단하나 심사관이 직권으로 보정해 줄 수는 없으므로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으면 전체 상표출원이 거절되므로 보정서 제출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상표를 구성하는 문자가 지정상품의 성질을 그대로 표현하는 경우 식별력이 없다는 거절이유가 나오며 그 경우

식별력이 있다는 점을 의견서를 통해 주장하여 심사관을 설득하여야 합니다. 

단, 심사관이 출원인의 의견서를 보고 식별력이 있다고 재 판단하여 등록결정을 내리는 경우는 사실상 희박하여

출원 전에 식별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표장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견서 제출 후 최종거절결정이 나오더라도 특허심판원에 거절결정불복심판을 청구하여 계속 다투어볼 의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식별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표장으로 변경하여 신규 출원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좋은 대응 방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타인의 선 출원 또는 선 등록상표와 유사하다는 이유의 거절이유가 나오는 경우 양 상표가 전체적으로 비 유사하여

출처의 오인 혼동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의견서를 통해 주장하여 심사관을 설득하여야 합니다.  또한, 선 등록상표의 등록일 및 사용여부를 조사하여 선 등록상표를 아예 소멸시키고 출원상표를 등록 받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출원상표에 대한 심사보류 신청 및 선 등록상표에 대한 불사용 취소심판 청구가 필요합니다.


STEP 3

보정서 또는 의견서를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

대응 완료

보정서 또는 의견서의 작성 및 제출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특허로 사이트의 전자출원 SW 다운로드 항목을 통해 다운이 가능합니다. 우선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상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보정서 또는 의견서를 작성해 보세요.

절차에 관한 안내는 특허로 사이트를 통해 영상으로 잘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직접 진행한 상표출원에 대해

의견제출통지서가 발행되었나요?

상표 출원은 심사를 거쳐 바로 등록결정이 되기도 하나, 심사 과정에서 거절이유가 발견된 경우 심사관은 바로 거절 결정을 내리지 않고 의견제출통지서를 발송하여 출원인에게 거절이유에 대해 다툴 수 있는 기회를 주게 됩니다. 


대리인 선임 없이 직접 진행한 상표 출원에 대해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으셨나요?

다음의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STEP 1

제출기일을 확인하세요.

의견제출통지서 좌측 상단의 제출기일을 확인하세요.

의견제출통지서 발송일부터 2개월의 기간 내에 의견제출통지서에 대한 답변을 특허청에 제출하여야 하며,

해당 기간은 1개월씩 총 4회에 거처 연장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출 기일 이내에 제출하지 못했을 경우에도 그 기간의 만료일부터 2개월 내에 상표에 관한 절차를 계속 진행할 것을 신청하고 거절이유에 대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는 점도 기억해주세요.


STEP 2

거절 이유를 확인하세요.

제출 기일을 확인하셨다면 어떤 이유로 의견제출통지서가 발행되게 되었는지 거절이유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표적인 거절이유 3가지와 그 대응방법에 대해 확인해 주세요.

Case 1 : 지정상품명칭이 불분명하다
(상표법 제38조)


출원 시 지정한 상품명이 특허청 기준에 맞지 않을 경우 심사관은 지정상품의 보정을 명하게 됩니다. 

지정상품 불분명의 거절이유는 간단한 보정서를 통해 극복 가능합니다. 심사관이 제안한 물품명으로 변경하거나 해당 상품명을 아예 삭제함으로써 등록될 수 있습니다. 거절이유에 대한 대응방법이 간단하나 심사관이 직권으로 보정해 줄 수는 없으므로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으면 전체 상표출원이 거절되므로 보정서 제출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Case 2 : 상표 자체에 식별력이 없다
(상표법 제33조)

상표를 구성하는 문자가 지정상품의 성질을 그대로 표현하는 경우 식별력이 없다는 거절이유가 나오며 그 경우 식별력이 있다는 점을 의견서를 통해 주장하여 심사관을 설득하여야 합니다. 

단, 심사관이 출원인의 의견서를 보고 식별력이 있다고 재 판단하여 등록결정을 내리는 경우는 사실상 희박하여 출원 전에 식별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표장을 선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의견서 제출 후 최종거절결정이 나오더라도 특허심판원에 거절결정불복심판을 청구하여 계속 다투어볼 의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식별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표장으로 변경하여 신규 출원을 진행하는 것이 보다 좋은 대응 방안이 될 수도 있습니다.


Case 3 : 출원상표가 선행상표와 유사하다
(상표법 제34조 및 제35조)

타인의 선 출원 또는 선 등록상표와 유사하다는 이유의 거절이유가 나오는 경우 양 상표가 전체적으로 비 유사하여출처의 오인 혼동 가능성이 없다는 점을 의견서를 통해 주장하여 심사관을 설득하여야 합니다.  또한, 선 등록상표의 등록일 및 사용여부를 조사하여 선 등록상표를 아예 소멸시키고 출원상표를 등록 받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출원상표에 대한 심사보류 신청 및 선 등록상표에 대한 불사용 취소심판 청구가 필요합니다.


STEP 3

보정서 또는 의견서를 작성 온라인으로 제출

대응 완료

보정서 또는 의견서의 작성 및 제출에 필요한 프로그램은 특허로 사이트의 전자출원 SW 다운로드 항목을 통해 다운이 가능합니다. 우선 필요한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상기 내용을 참고하시어 보정서 또는 의견서를 작성해 보세요.

절차에 관한 안내는 특허로 사이트를 통해 영상으로 잘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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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제출통지에 대한 극복 가능성과 대응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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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법인 BLT는 출원 대리 업무는 물론, 직접 진행되거나 타 대리인을 통해 진행된

출원 건에 대한 중간 단계부터의 사건 진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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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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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예)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상담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CS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부서 및 직원 안내 등

2. A/S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전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대상 제품 A/S 제공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선택항목 : <예) 결혼 여부, 관심 분야>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예)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 구매내역>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OOO
직책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OOO 팀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OOO
담당자 : OOO
연락처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번호>

제12조(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 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XX. X. X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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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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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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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예) (주) OOO 카드>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예) 이벤트 공동개최 등 업무제휴 및 제휴 신용카드 발급>
-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 <예)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카드결제계좌정보>
-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 <예) 신용카드 발급계약에 따른 거래기간동안>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상담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CS센터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전화상담 응대, 부서 및 직원 안내 등

2. A/S 센터 운영
- 위탁받는 자 (수탁자) : OOO 전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고객 대상 제품 A/S 제공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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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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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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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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